천안시체육회, 학교폭력 예방 연극 ‘눈길’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6-17 17:04:3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체육회(회장 한남교)가 중학교 학생선수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연극공연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전국 245개 체육회 가운데 천안시체육회가 최초로 이번 학교폭력 예방 연극공연을 준비했으며, 지난 16일 오후 3시와 오후 4시 두차례에 걸쳐 천안중학교와 쌍용중학교에서 축구부와 탁구부, 배구부 선수 70여 명이 관람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의 협조와 상명대학교 연극학과 학생들이 참여하고 기획한 공연은 중학교 연극반 선후배 학생들 간에 벌어지는 갈등과 폭력문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체육회 관계자는 "특히 그동안 이뤄진 이론중심의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탈피해 연극이라는 매체를 통해 선수들에게 감성적으로 다가감으로써 실제로 피부에 와 닿는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위해성을 선수들이 깊게 인식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폭력발생에 대한 이해와 행동 등을 느끼고 고민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한남교 천안시체육회장은 “최근 불거진 스포츠계의 학교폭력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어 예방하기 위한 대안이 무엇보다 시급하다" 며 “천안시체육회는 앞으로 학교폭력 예방 등 선진 체육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