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거읍,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6-17 17:06:0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성거읍은 지난 16일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복지계획 추진단 역량강화 교육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성거읍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행복키움지원단으로 활동하는 주민과, 4명의 전문기관 관계자(충남사회혁신센터,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단국대학교), 총 24명의 민간단원이 21년 3월 선정된바 있다.

이날 교육은 ▲마을복지 계획 이해하기 ▲우리 마을 현황 알아보기 ▲지역문제 파악하기로 강의와 액션러닝 기법을 활용한 워크숍이 함께 진행됐으며, 전체 과정은 총3회기로 구성하고 마을복지 의제발굴과 사업계획을 위한 교육과정이 추가로 예정돼있다.

윤광식 성거읍장은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이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이 중심이 되는 복지사업을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성거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