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미래전략담당관실 “이심점심(異心點心)”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6-17 22:44:08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 미래전략담당관실(담당관 김태영)에서는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직원들과 소통하고자 이심점심(異心點心) 시간을 가졌다.

“이심점심(異心點心)"은 서로 다른 마음을 점(點)찍듯 하나로 모으자는 뜻으로 서로의 관심 분야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며 코로나 및 업무로 지쳐있는 직원들에게 힐링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하였다.

토론회는 매월 둘째·넷째 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개최하고 있으며, 부서에서 3명의 토론 리더를 선정 후 선정된 리더가 각자의 관심 분야(사회적 이슈, 여행지, 취미생활, 경제, 맛집 등)에 대하여 5~10분간 이야기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그간 발표된 주제로는 여행지 추천(군산 철길마을, 서울 간송미술관), 취미생활(줌바댄스, 홈 카페), 경제(주식투자, 재테크 방법), 도서 추천(“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등이 있다.

김태영 미래전략담당관은“부서원들 각자의 관심 분야 발표를 통해 서로 간 친밀감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원들의 발표력 및 능동성을 기르는 데도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전략담당관실에서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브라운백 미팅*, 북(book)-런치, 이심점심(異心點心)을 개최해오고 있으며, 직원 간 상호 소통 및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시정발전 방향 모색에 앞장서고 있다.

※ 브라운백 미팅 : 점심 식사를 곁들이면서 자유스러운 분위기 속에 대화하는 토론방식으로, 샌드위치 등 간편 음식을 싼 종이가 갈색(brown)인 데서 유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