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간편식 및 웰푸드 박람회 참여... 우수 수산물 홍보
- 6. 25일 ~ 27일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100여 업체 참가한 가운데 열려 -
이태우 | 기사입력 2021-06-24 16:44:16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상북도는 6. 25일 ~ 27일까지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1 간편식 및 웰푸드 박람회’에 참가하여 지역 우수 수산물 홍보와 판로 확대에 나선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식품 및 외식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식품 관련 기업과 유통업, 외식업계 관계자 등 1만여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북도에서는 지역의 우수 수산기업 38개사가 참가하여 지역 특산물인 오징어와, 영덕게딱지장, 대게김 등 경북의 우수 수산품 100여 품목을 홍보하고 유통업 및 외식업계 관계자들을 만나 수산식품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1인 가구와 맞벌이부부의 증가로 간편식 제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령층을 중심으로 한 건강식 소비량이 늘어나고 있다.

경북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소비자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올해 구축한 수산물 온라인 구매시스템인‘캠마켓’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를 통해 경북도는 수산물의 안전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지난 4월,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수산물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지역 수산업계의 피해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경북도에서는 박람회 기간동안‘경북 수산물 안전성 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 수산물의 안전성 검사와 수산식품이 어떻게 생산, 유통, 관리되는지를 적극적으로 알림으로써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경북 수산물과 수산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