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6‧25참전유공자에 감사 편지 전달
조은희 | 기사입력 2021-06-28 14:28:08

[충북타임뉴스=조은희]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우동교)은 28일(월), 6‧25전쟁 제71주년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이 쓴 감사의 편지를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충청북도지부에 전달하였다.


충북남부보훈지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보훈체험교실을 열고 청소년들에게 현충일, 광복절 등 보훈기념일 알리기,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6‧25참전유공자에게 감사편지 쓰기 등 청소년의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청주 운천초등학교, 영동 영신중학교 등 관내 학생 1,200여 명은 6‧25전쟁에서 목숨 걸고 우리나라를 지키신 참전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편지를 썼으며, 충북남부보훈지청에서 이를 수합, 6‧25전쟁일을 맞아 충청북도에 거주하는 6·25 참전유공자에게 전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송만호 보훈과장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6‧25전쟁을 잊지 않도록 하는 것은 당연한 국가의 의무”라며 “6‧25참전유공자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이 우리 국민의 가슴 속에 영원히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