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
2일 세종시보건소 찾아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완료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3 10:04:4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춘희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일 세종시보건소를 찾아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을 받으면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했다.

이 시장은 이날 직접 접종을 받으며 시민불편사항 등 접종절차를 살폈으며, 백신 접종 후 15분 동안 휴식을 취하며 이상반응 여부 관찰 후 접종실을 나섰다.

이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을 격려하고,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 받는 동시에 온라인으로 접종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질병관리청 모바일 앱 ‘COOV’도 안내 받았다.

이 시장은 지난 4월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서 예방접종 안전성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시민들의 접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차 예방접종을 마친 바 있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백신은 우리 모두가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며 “예방접종과 방역을 연계하여 일상회복과 전파 차단을 함께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달부터 3분기 접종대상자인 18∼59세 시민 약 22만 3000명에 대해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으로, 오는 9월말까지 18세 이상 시민에게 1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접종 후 14일이 경과된 예방접종완료자는 7월부터 사적모임, 행사·집회, 실내 다중이용시설 면적당 인원제한 제외, 요양병원 접촉면회 허용 등 백신 접종에 대한 인센티브가 본격 시행된다.

단, 접종완료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