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학기술대학교, 하노이 정보회계대학과 대학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3 11:17:5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와 베트남 하노이정보회계대학(총장 BUI MINH CANH)은 지난 1일 교내 혜천관 대회의실에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술 및 문화 교류에 대한 국제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양 대학 간 학술교류 ▲유학생 입학 및 교육기간 ▲유학생의 추천 및 선발 ▲장학혜택 등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및 교류를 통해 양 대학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협약내용에 반영하였다.

하노이정보회계대학은 이번 협약으로 대학 내 한국어 센터에서 대전과학기술대학교에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대학은 한국어를 비롯하여 회계학, 정보학, 전기공학, 건설, 뷰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학들과 연계할 수 있는 학과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이효인 총장은 “본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 마인드가 향상되어 양교가 상호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학생들의 전공지식과 재능이 국제적 마인드가 함양되어 한국 뿐 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로 뻗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이효인 총장, 이영욱 국제교류원장, 박세진 국제교류부원장이 참석했고, 하노이정보회계대학 당일증 이사(장), 신현규 K-문화융합협회 이사장이 참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