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및 호우대비 과원 관리 철저 당부
과수농가 “이렇게 관리하세요”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7-08 16:27:17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는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과원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긴 장마가 계속되면 병충해 피해가 빠르게 확산될 수 있으며 장시간 침수 시 조기 낙엽, 뿌리 괴사 등이 발생하기 때문에 농가에서는 장마 대비 관리 및 대책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배수로를 정비하고 경사지 과원은 짚, 비닐 등으로 덮어 토양유실을 방지해야 한다. 또한 방조망이나 구조물이 있는 과원은 나무에 피해가 미치지 않도록 점검해야 한다.

장마 후에는 과수의 뿌리 활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멀칭을 걷어내어 통기성을 확보하고 토양을 건조시켜야 하며 갑작스러운 폭염에 농작물의 햇볕 뎀(일소) 피해가 커질 것으로 우려되므로 잎이 많이 손상된 나무는 수세 회복을 위하여 요소(0.3%), 4종복비 등을 엽면시비를 해주면 좋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