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건강 지키자” 하절기 방역 강화 나서...
모기 서식지 유충 구제, 등산로 등에 해충기피제 비치 등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7-14 12:25:54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는 폭염이 기승을 부림에 따라 모기 등 생활 주변의 위생 해충으로부터 시민의 피해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기동반과 자연부락 자율방역단을 운영하는 등 하절기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상주시는 하절기 방역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를 하절기 해충 집중방역기간으로 설정하고 시 보건소와 읍면 보건지소, 동 지역 위탁용역업체 등의 방역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물웅덩이와 같은 모기 서식지를 중심으로 한 유충구제와 해충 취약지 집중 방역에 나서고 있다.

또한 도심 남산근린공원, 북천시민공원 등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장소에는 해충 유인 퇴치기 총 130대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시민의 공원과 휴양지 이용에 불편을 덜 수 있도록 했다. 시는 이달 중 도심에 해충 유인 퇴치기 10대를 추가로 설치해 시민의 해충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주시는 성주봉, 천봉산 등 관내 주요 등산로와 북천시민공원과 같이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8곳에 해충 기피제 분사기를 설치해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야외활동 시 기피제를 겉옷·돗자리 등에 가볍게 뿌리면 3~4시간 동안 해충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해충 기피제 분사기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