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륵박물관 여름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무더운 여름, 우륵박물관에서 여름나기
김응택 | 기사입력 2021-07-14 12:45:57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기자] 고령군 우륵박물관은 여름방학 및 휴가철을 맞이하여 7월 말과 8월 초,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륵과 가야금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7월‘꼬마우륵 블록선풍기 만들기’와 ▲8월‘오동나무 꽃 에코백 만들기’로 구성된다.

7월 17, 18, 24, 25일에 진행하는 ‘꼬마우륵 블록선풍기 만들기’는 가야금을 제작한 악성 우륵선생에 대해 알아보고 우륵박물관 대표캐릭터인 ‘꼬마우륵’을 활용한 블록선풍기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이다.

8월 7, 8, 14, 15일에 운영하는 ‘오동나무 꽃 에코백 만들기’는 가야금의 주재료인 오동나무에 대해서 학습하고 각종 재료를 사용해 오동나무 꽃 에코백을 만들어 보는 공예체험 프로그램이다.

한편, 우륵박물관은 교육·체험프로그램 운영 시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손 소독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가야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aegaya.net)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54-950-7136)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