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윤리특위, 위원장에 김한태 의원 선임
부위원장에 김기서 의원…도의원 윤리 및 자격심사, 징계 사항 심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5 14:31:3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는 14일 1차 회의를 열고 김한태 의원(보령1·더불어민주당)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부위원장에는 김기서 의원(부여1·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선임했다.

윤리특위는 지방자치법 제57조에 의해 설치되는 상설 특별위원회로, 내년 6월 30일까지 도의원에 대한 윤리심사와 징계 및 자격심사에 관한 안건이 회부될 경우 이를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포함해 이종화·김연·정광섭·홍재표·오인철·최훈·황영란 의원 등 총 9명으로 구성됐다.

김한태 위원장은 “동료의원의 징계요건을 다루기 위한 윤리특위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기본 원칙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운영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사후적 활동보다는 발생을 억제·예방하는 사전적 활동으로 투명한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며 “도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전국에서 모범이 되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며 의지를 다졌다.

김기서 부위원장은 “도민의 대표로 활동하는 만큼 그에 부응하는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겠다"며 “청렴하고 정직한 도의회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