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안동시장, 한국국학진흥원 25주년 "국학 30 비전 선포식"축하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15 22:59:1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권영세 안동시장은 한국국학진흥원 25주년 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권 시장은 "국학 30 비전 선포식"?에 함께 하며 “한국국학진흥원은 2015년 유교책판의 유네스코 기록유산 등재, 2016년 한국의 편액과 2018년 만인소의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지역 기록유산 등재 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냈다."라면서 “국학 30 비전으로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국학연구를 통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연구기관으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 날 행사에는 한국국학진흥원의 설립과 발전에 노력해온 정동호 전 안동시장, 김휘동 전 안동시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한편, 한국국학진흥원은 52만여 점에 달하는 국학자료 수집과 보존, 국학연구, 고전국역, 전시, 교육 연수 등을 통해 국학의 세계화, 현대화, 실용화, 정보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인문정신 연수원은 한국을 대표하는 인문학 최고의 연수기관으로 민족의 정서와 혼이 배어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