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
올 상반기 적극행정한 직원을 추천해 주세요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7-16 15:08:31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는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시민에게 무한 봉사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한다고 지난 14일에 밝혔다. 선발 인원은 최우수 1, 우수 2, 장려 3 등 총 6명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공적 기간을 상·하반기 나눠서 진행한다.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일상적인 업무 수준을 넘어 창의적ㆍ도전적으로 정책을 추진한 자 △ 적극적인 업무 태도로 직원에게 귀감이 되는 자 등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위해 14일(수)부터 26일(월)까지 부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우수 공무원 추천을 받는다. 시민 추천의 경우 상주시 홈페이지“적극행정 국민추천"코너에서 할 수 있으며 연중 누구나 적극행정 공무원 및 사례에 대한 추천이 가능하다.

마감 후에는 공적 내용 검증 및 제외 대상 여부 확인을 위한 실무심사를 거쳐 1차 심사(시정조정위원회)를 통해 후보자를 결정하고, 2차 심사(적극행정위원회)에서 우수 공무원 및 인센티브를 심의·의결한다.

최종 선발된 공무원에게는 상장을 수여하고 인사에서 우대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에 따라 선발 인원 및 포상 규모는 달라질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