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7-16 15:17:00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는 7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5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송용자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농촌일손의 부족을 안정감 있게 합법적으로 해결하기 위한‘외국인 계절제 근로자제도’ 도입을 집행기관에 제안했다.

19일 상임위원회별 활동에 들어가 「구미시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 및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동의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에서는「구미시 공모사업 관리에 관한 조례안」(이선우 의원 대표발의),「구미시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거리 지정 및 지원 조례안」(김낙관 의원 대표발의),「구미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지연 의원 대표발의),「구미시 4에이치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김태근 의원 대표발의)을 의원 공동 발의하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16일에는 사)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을 초청하여 ‘청탁금지법, 행동강령 및 이해충돌 방지법, 의원으로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제251회 구미시의회 임시회 의원 연수를 가질 예정이다.

21일 열리는 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기타 안건을 처리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