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이 19일 시청에서 주간업무회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저지와 폭염 대응 등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요소에 강력 대응할 것을 주문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허태정 대전시장은 19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 저지와 폭염 대응 등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요소에 강력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허태정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난해 코로나19 발병 이후 가장 긴장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로 인해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에도 악영향이 가중돼 시민여러분께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허 시장은“자치구와 교육청, 경찰청과 위험시설 합동점검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행사는 최대한 자제하는 등 긴장상태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하며, “그동안 공직자들의 헌신과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유지하던 안정적 기조가 흔들려 안타깝지만, 다시 한 번 하나 되어 이번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허태정 대전시장은 장마에 이어 유례없는 폭염이 예상되므로 폭염으로 인한 시민피해가 없도록 철저치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허태정 시장은 “올해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쪽방촌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이 건강피해를 입지 않도록 잘 보살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최근 확진자 증가로 선별진료소 대기시간이 길어짐에 따른 안전조치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최근 많은 비가 내리면서 3대 하천 정비요소가 늘었을 것"이라며 “코로나사태로 지친 시민이 많이 찾는 시민휴식공간이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하천주변 정비사업을 신속히 처리하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 대응 근무 분산대책 마련 등 현안도 논의했다.

2021-07-19 13:26:35
허태정 대전시장, 코로나 저지와 시민안전 위협요소에 강력 대응할 것!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7-19 13:26:35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