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역사테마공원, 달 포토존 마련 '여름밤 달빛에 취하다'
달빛이 별고을 성주역사테마공원 품안에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7-19 14:39:28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성주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성주역사테마공원에 찾아오는 방문객을 위해 달 포토존을 설치했다.

달 포토존은 성주사고 기와와 돌담이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 같은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잔디광장에 설치하였으며 해가 지면 포토존 자체에서 자연과 어울리는 조명이 연출되어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성주역사테마공원은 성주읍의 중심부 일대에 축조된 2.1km에 달하는 대규모의 읍성 중 270m구간을 재현한 성주읍성, 조선시대 성주관아의 객사인 백화헌의 남쪽연못에 있던 정자의 이름으로 정선이 그린 그림을 재현한 쌍도정,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한 조선전기 4대사고 중 하나였던 성주사고, 성주 목민관을 기리는 비석을 모아 둔 비석원, 그리고 조선시대 천문관측 시설인 관천대 등으로 이루어져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언택트 관광지로 성주 핫플레이스이다.

특히, 성주읍성 성벽 및 성곽 사이사이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되어 밤에 더욱 멋진 야경을 연출한다.

이밖에도 분수광장에서는 바닥분수가 9월까지 1일 4회 운영하고 있어 여름 더위를 식혀주며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와 곳곳에 벤치, 정자를 배치하여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