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장종태 구청장, 고3·교직원 코로나19 예방접종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19 19:37:38
박용갑 중구청장과 장종태 서구청장이 19일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고3 학생과 교직원 예방접종 상황을 점검하고 격려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용갑 중구청장과 장종태 서구청장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고교 3학년 학생을 비롯해 고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19일부터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다고 밝혔다.

각 구에서는 정부 지침에 따라, 대입 일정을 고려해 고3 학생과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오는 23일까지 예방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접종을 마친 후, 고등학교 3학년 외 대입 수험생을 대상으로도 오는 8월부터 백신(화이자)을 접종할 예정이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1차접종이 시작됐다"며 “2021학년도 수능시험준비를 위한 지속적인 등교수업과 학생 간 감염방지를 위해 차질 없이 접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접종을 받은 고3 학생 및 교직원분들은 15분~30분 동안 접종센터에서 머무르면서 이상 반응 발생 여부를 관찰해야 하고, 귀가 후에도 최소 3시간 이상, 주의 깊게 몸 상태를 살펴야 한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