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평생학습관, 찾아가는 효·인성 교실 운영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 함양으로 생활교육 공동체 육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0 09:48:4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평생학습원은 오는 11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효·인성 교실’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역의 초·중·고교에 효·인성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운영하는 사업으로 대전시 교육청과 연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은 ▲효와 칭찬을 통한 인성교육 ▲가정에서의 효와 예절교육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소통 방법 등이며, 학교별로 운영되고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구는 현재까지 15개교 79학급의 신청을 받았으며, 사업 기간 중 추가 모집하여 대상 학교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042-288-4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종태 구청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소통과 공감 능력을 향상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