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사고 대비 군민안전보험 가입
우진우 | 기사입력 2021-07-20 11:14:48

[의성타임뉴스=우진우 기자]의성군이 재난사고 발생시 주민에 대한 경제적 보상장치를 마련하고자 군민 안전보험에 가입하였다고 밝혔다.

군민안전보험은 군민들이 생활 속에서 예상치못한 사고를 당했을 경우 발생한 피해를 보상해 줌으로써 재난 사고 후 주민들이 일상생활로 돌아오는데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

가입기간은 2021년 7월 19일부터 2022년 7월 18일까지 1년이며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군민이고, 사고지역에 관계없이 보상 받을 수 있다.

안전보험 보장 내용은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1~5등급) △익사사고 사망 △농기계사고 사망 및 후유 장해 △감염병 사망 △전세버스 이용 중 사망 및 후유장해 등이다.

군은 해당 내용을 의성군 공식SNS 및 홈페이지, 소식지, 현수막 등을 통해 홍보하고, 이를 통해 피해 발생시 적극적으로 해당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