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3회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개최, 토론 열기 가득!
100인의 목소리, ‘민주시민 교육’을 말하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0 17:16: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일‘민주시민 교육 활성화’라는 주제로 ‘2021년 제3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원탁회의는 주제 선정부터 토론 참여자 모집까지 모두 공모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전문 퍼실리테이터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진행 하에 운영되었다.

또한 토론 진행 과정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어,‘민주시민 교육 활성화’를 위한 100인의 다양한 목소리가 대전교육가족에게 생생하게 전달됐다.

이번 비대면 온라인 토론회에서는 제 1의제로 개인의 경험을 중심으로 이상적인 민주시민 교육을 함께 생각해보고, 제 2의제로 대전교육 정책을 중심으로 민주시민 교육을 이해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론회에서 도출된 제안은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여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의내용과 정책 반영 결과는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원탁회의는 교육공동체가 소통과 공감을 통해 민주시민 교육을 이해하고 비대면으로 정책에 참여하는 자리이며, 도출된 제안을 연계하여 다양하고 내실 있는 정책을 실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