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에어컨 사용 급증, ‘화재 주의보’ 발령
2021년 7월 19부터 8월 18일까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1 10:08:5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는 에어컨 화재발생현황을 분석하고 폭염이 예상되는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간 에어컨 화재 주의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에어컨 화재는 최근 6년(‘15~’20년)간 총 32건 발생(연평균 5.3건)했다. 특히, 올해는 7월 들어 2건의 화재가 연이어 발생하여 에어컨 사용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대전소방본부는 에어컨 이용 시 주기적으로 전선을 확인하고, 전선이 낡거나 벗겨진 경우 제조업체 등의 전문가를 통해 교체하도록 권고했다.

또한 실외기는 청소와 유지관리가 쉽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벽과 10cm 이상 거리를 두고 설치하고 실외기 주변의 먼지들은 자주 정리하여 쓰레기 등이 쌓이지 않도록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소방본부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에어컨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며“작은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과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