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식장산 등 생활권 등산로 정비 추진
동구 내 생활권 등산로 15km 노면 정비 및 시설 보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1 10:50:1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산림 휴양시설인 등산로의 편리한 이용과 노후시설 정비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1년 숲길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정비는 식장산(개심사~전망대), 상소동 산림욕장 등 구민의 이용이 많은 생활권 등산로 15km 구간의 노면 정비와 노후 시설물 보수를 실시하는 사업으로 지난 5일 착공했으며 4개월간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노후한 목재계단과 보행매트를 보수하고 방향안내판과 안전로프, 평의자 설치 등 등산로 이용객의 편의와 안전을 중점으로 등산로 정비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최근 2030 젊은 층에 등산열풍이 불면서 식장산 등 동구 지역의 등산로를 이용하는 등산객들이 많이 늘어났다"며 “등산객들이 동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등산로 정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