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여름방학 20만 보 건강걷기 운동’ 운영
여름방학 특별 건강증진 자율과제 부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1 11:08:3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은 여름방학 기간에 학생 건강증진을 위해 특별과제로 ‘여름방학 20만 보 건강걷기 운동’을 운영한다.

방학 기간 중 특별 건강증진 자율과제로 추진하는 이번 ‘걷기 운동’은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된다. 건강걷기는 하루 60분 이상, 일주일에 5일 이상 꾸준하게 실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도전을 희망하는 학생은 모바일 앱 ‘걷쥬’를 설치하고 시군 교육지원청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도전일까지 목표 걸음 20만 보를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365명에게 격려 상품을 증정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건강걷기 운동을 통해 성장기 학생들의 뼈와 근육이 발달하여 성장에 도움이 되고, 제한된 체육활동으로 인한 비만 학생의 체중감량과 체력증진에도 효과적"이라며 “이번 과제가 여름방학 기간 학생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이 되기를 기대하면서 마스크 착용, 사람 간 거리두기 실천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도 철저하게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방학 기간 특별과제와 별도로 ‘월 20만 보 건강실천 도전하기’도 운영하고 있다. 6월부터 11월까지 총 6차가 실시되며, 현재 7월 한 달 동안 운영하는 2차에 학생 5,622명이 참여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