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명장 찾는 고양시, 제1회 고양시 공예명장 모집
제1회 고양시 공예명장 모집
이창희 | 기사입력 2021-07-21 11:10:46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공예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숙련기술을 보유한 공예인을 찾기 위해 '제1회 고양시 공예 명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 분야는 도자, 금속, 목칠,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공 예분야로 신청 자격은 각 분야에 15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 현재 고양시에 15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공예인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9일부터 20일까지이며 시청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예 관련 단체 또는 구청장 추천을 받아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1회 고양시 공예 명장'은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친 뒤 고양시공예산업진흥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이 공예 명장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예 명장은 고양시 공예 명장 칭호 및 증서수여와 함께 우수공예품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해 1천만 원의 장려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앞으로도 시는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공예품 대전 참가 및 디자인 개발 지원 등 공예산업 경쟁력 강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2021년 처음 추진되는 이번 고양시 ‘공예 명장’공모에 공예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