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가 공예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숙련기술을 보유한 공예인을 찾기 위해 '제1회 고양시 공예 명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 분야는 도자, 금속, 목칠, 섬유, 종이, 기타 등 6개 공 예분야로 신청 자격은 각 분야에 15년 이상 종사한 사람으로 현재 고양시에 15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공예인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9일부터 20일까지이며 시청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공예 관련 단체 또는 구청장 추천을 받아 고양시청 소상공인지원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1회 고양시 공예 명장'은 서류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친 뒤 고양시공예산업진흥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이 공예 명장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공예 명장은 고양시 공예 명장 칭호 및 증서수여와 함께 우수공예품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해 1천만 원의 장려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앞으로도 시는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공예품 대전 참가 및 디자인 개발 지원 등 공예산업 경쟁력 강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2021년 처음 추진되는 이번 고양시 ‘공예 명장’공모에 공예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1-07-21 11:10:46
공예명장 찾는 고양시, 제1회 고양시 공예명장 모집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7-21 11:10:4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