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모범 사회복무요원’ 선발 및 표창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1 19:33: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21일 관내 모범 사회복무요원을 선발하여 표창장을 수여했다.

표창 대상자는 사회복지, 재난안전 관리, 장애학생 활동지원, 일반행정 지원 총 4개 복무 분야에서 솔선수범의 자세로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 28명이다.

특히 천안가온초등학교에서 복무하는 민준홍 씨는 본인의 전공을 살려 특수학급의 반가를 작곡하고, 행복음악회에서 피아노 연주를 하며 아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또한 대전보훈요양원에서 복무하는 김수장 씨는 점심시간과 주말도 반납하며 치매 어르신을 살뜰히 보살펴 주변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이번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수여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감안하여 표창 수여식은 개최하지 않고, 복무기관을 통해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장과 부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현재 대전세종충남지역에는 약 1,300여개 복무기관 곳곳에서 4,700여명의 사회복무요원이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하며 사회안전망 역할을 하고 있다.

홍승미 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히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복무사례를 적극 발굴하고 포상하여 사회복무요원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복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