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시, 엑스포 임시선별검사소 ‘23일부터 21시까지 연장 운영’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7-22 09:55:48
- 한밭운동장 검사소에 이어... 엑스포 임시선별검사소도 저녁 9시까지 검사 가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오는 23일부터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엑스포과학공원 임시선별검사소(유성소방서 뒤편) 운영시간을 21시까지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4차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코로나 확산세와 하절기 폭염 등으로 인한 온열질환 발생 예방 및 시민들의 진단검사 편의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평일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12시부터 21시까지 운영한다. 대전시는 대기시간을 고려하여 종료시간(21시) 30분전까지 방문해 줄 것을 권했다.

또 접수대기 시 폭염을 피할 수 있도록 그늘막을 설치하고 검체 채취 부스에는 근무자들을 위한 냉풍기 등을 설치했다.

한편 실외에서 대기하는 상황을 고려하여 무더위 시간대(14시~16시)에는 임시선별검사소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거나 기존 확진자와의 접촉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경우에는 신속한 진행을 위해 관할 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받을 것을 권한다고 밝혔다.

현재 대전시는 한밭운동장·서구관저보건지소·엑스포과학공원 에 3개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인 위치는 대전시 코로나19 현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밭운동장 임시선별검사소는 지난 7월 8일부터 2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대전시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 “시민 여러분께서는 휴가철을 앞두고 방역수칙 준수와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된다면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적극 검사를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