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년회관과 ㈜천호농업회사법인 2개소 2021년 사회적기업 인증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22 10:56:10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예비사회적기업 ㈜청년회관(대표 이혜진), ㈜천호농업회사법인(대표 정은경)이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으로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5일 올해 제3차 사회적기업 육성전문위원회를 열고 90개 기업을 사회적기업으로 새롭게 인증했다. 이로써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받고 있는 일자리창출 및 전문인력 인건비, 사업개발비 지원 외에도 세제지원, 사회보험료, 공공기관 우선구매 등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청년회관은 기존 프렌차이즈 유통구조의 불합리함을 해소하고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공익형 비즈니스모델을 지역에서 실천하고 있으며, ㈜천호는 청년괴짜방을 통해 청년들의 네트워크 공간을 제공하면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판로를 개척하여 자생하는 기업이다. 두 업체는 2019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지 2년만에 나란히 고용노동부 인증을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군은 올해 4월부터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여 왔으며, 이번 ㈜청년회관과 ㈜천호농업회사법인의 사회적기업 인증이 그 결과물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성과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노력과 관심의 결과"라면서“다양한 유형의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고, 사회적경제 기업간의 거버넌스 구축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