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낙동강 700리 생명운동! 새마을과 함께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25 10:57:0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새마을회(회장 한성규)는 경북 생명의 젖줄인 낙동강을 중심으로 「낙동강 700리 생명운동! 새마을과 함께」라는 주제로 생명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안동시새마을회에서는 낙동강 700리 생명운동의 일환으로 낙동강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매년 4월부터 10월까지 격주로 금요일 오전 6시부터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각 가정에서 버려지고 있는 폐식용유를 수거하여 저공해 재생비누를 만들어 보급함으로써 자원순환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생활 속에서 1회용품 줄이기 운동, 특히 플라스틱 다이어트 캠페인 운동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는, 황토에 흙공 발효제와 흙공용 세라믹 분말을 섞은 뒤 EM용액을 부어 둥글게 빚은 흙공을 낙동강에 던져줌으로써 수질을 정화시켜 나가는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한성규 안동시새마을회장은 “나날이 심각해져가는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있어 안동시새마을회가 새마을운동을 통하여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민들과 함께 환경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