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2021년 주민총회 참석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6 13:25: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는 오정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를 시작으로 각 동 주민총회에 참석 및 영상을 보내고 있다.

각 동 주민총회 일정을 보면 19일 오정동, 중리동, 20일 법1동, 21일 신탄진동, 22일 대화동, 회덕동, 덕암동이 개최했으며, 23일 송촌동, 27일 법2동, 28일 목상동에서 개최 예정이다.

19일 오정동 주민총회는 김태성 의장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21일 신탄진동 주민총회는 김홍태 부의장 축전 및 박은희 의원이 참석했고, 22일에는 대화동 주민총회는 김태성 의장이 참석했으며, 덕암동 주민총회는 김태성 의장, 박은희 의원이 참석 및 김홍태 부의장이 축전했다. 회덕동 주민총회는 김태성 의장이 영상으로 축하했으며 김홍태 부의장이 축전했다.

또한 23일에는 송촌동 주민총회는 김태성 의장의 영상 인사와 서미경 의원, 김수연 의원이 축전으로 축하했으며, 이후 동별 행사도 의원들의 축하 영상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태성 의장은 “주민들이 제안하고 참여하여 새로운 동네를 만드는 길이야말로 지방자치분권의 진정한 방향이라고 생각하며, 대덕구의회도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총회 행사는 주민자치회 2021년 상반기 사업실행 결과보고, 2022년 마을계획 발표 등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중계로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