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봉사생활로 뜨거운 여름을 이겨내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삼성배움터교육지원사업,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연계 운영-
이단비 | 기사입력 2021-07-26 14:17:44

[안동타임뉴스=이단비 기자]경덕중학교는 지난 7월 20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삼성배움터교육지원사업으로 운영하는 <행복한요리사>의 일환으로 밑반찬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을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진행하였다.

행복한요리사 학생 20명과 전문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본 활동은 여름방학 6회차의 활동으로 계획하여, 보호자의 동의가 완료된 20명의 가정에 교육복지사가 방학 중 학생의 생활환경 지도를 겸하여 직접 배달한다. 또한, 지역의 나눔 냉장고를 운영 중인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도 일부 밑반찬을 배달하여 지역과의 나눔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덕중학교의 정수교 교장은 “뜨거운 폭염이 무색할 만큼의 열정으로 이웃을 섬기고 나누는 학생들의 봉사야말로 진정한 봉사라고 생각한다. 뿌듯하고 대견하다"라고 하였다.

코로나 19로 지역사회 경제가 위축되고 어려운 이웃이 많아지는 시기에, 작년에 이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경덕중학교의 재능 나눔 봉사는 봉사자의 재능기부 기회 제공과 받는 사람들의 실질적인 생활지원이라는 우수한 활동이라 평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