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구미 전국MTB챌린저 대회 개최
산악자전거인들의 열정으로 날려 버린 무더위
이승근 | 기사입력 2021-07-26 22:05:0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기자]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월 17일과 7월 18일 산악자전거인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구미산악레포츠공원 및 구미MTB경기장에서 「제9회 구미 전국MTB챌린저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10월 개최되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를 앞두고 코스 조성 등 개‧보수공사를 마친 천생산성 산림욕장 내 MTB경기장의 시설 점검을 위한 프레대회를 겸하여 다운힐과 크로스컨트리로 나누어 치러졌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선수는 물론, 팀 관계자 전원 코로나 진단검사를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음성확인서를 제출토록 하였으며, 현장에서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다.

첫날 구미산악레포츠공원에서 펼쳐진 다운힐 경기는 1.5㎞ 거리를 최고속 80㎞를 내며 3~5분에 내려오는 경기로 70여명의 초‧중‧상급자들이 경연을 펼친 결과 남자일반부 박종윤(오렌지바이크코리아)선수가 3분 18초 47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둘째 날 천생산성 산림욕장내 MTB경기장에서 치러진 크로스컨트리는 전국체육대회 정식종목으로 50여명의 선수들이 다이내믹하고 스릴 넘치는 3.5㎞ 코스를 5바퀴 달리며,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쳐 권순우(경북체육회) 선수가 1시간 31분 30초 01의 기록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변동석 체육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대회를 준비해준 관계자와 멋진 경기를 펼쳐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번 대회가 전국 산악자전거인들의 우정과 화합의 장이 되었기를 기대하며, 다가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