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희 대전상의 회장,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 접견
방글라데시-대전지역 기업 간 무역 및 투자 확대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27 16:06: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27일 상의회관에서 아비다 이슬람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를 접견하고 상호간 투자 및 교류 확대를 약속했다.

이날 접견은 대전과 방글라데시 간 바이오⸱제약 산업을 중심으로 자동차부품 산업과 건설업 등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대전지역 기업의 방글라데시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상의 정태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지역에는 ㈜바이오니아와 같이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제조,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다"면서 “방글라데시의 인구는 1억 7천만여 명으로 우리 지역기업들에게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매력적인 시장이며, 세계적인 바이오⸱제약 생산기지로 거듭나고 있어 양 지역 간 교류확대는 서로에게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주한 방글라데시 아비다 이슬람 대사는 “코로나19 사태에서도 방글라데시의 지난해 경제 성장률은 무려 5.2%를 기록했다"면서, “바이오 산업 외 가죽제품과 기반시설 공사업, 플랜트 산업 등에도 적극적인 투자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정태희 회장과 아비다 이슬람 대사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양 지역 간 기업인 간담회 개최 등을 언급하며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