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하우스 시즌7 입주식,선물 같은 새집에서 행복해요!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7-29 20:01:17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7월 29일(금) 성주군 대가면과 수륜면 두 가구에서 세상에서 가장 큰 선물상자, 희망을 전달하는 기프트하우스 시즌7 입주식을 가졌다. 이번 기프트하우스 시즌7 사업은 전국재해구호협회, 현대엔지니어링,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프트하우스를 지원 받은 가구는 지난 1월과 2월에 화재로 주택이 전소되어 그동안 농막과 지인의 집에서 생활하고 있었으나, 이날 기프트하우스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택을 선물 받게 되었다.

기프트하우스는 화재나 자연재해 등으로 주거지를 상실한 가정이나 주택노후로 재난 발생시 큰 피해가 예상되는 가정에 현대엔지니어링이 자체 개발한 모듈러 주택을 기증하는 사업이다. 재해로 생활기반을 모두 잃은 피해가구들을 위해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붙박이장 등 가전, 가구까지 지원하고 있다. 성주군은 이번 기프트하우스 사업에 기반공사 등을 지원하였다.

또한 기프트하우스 완공에는 많은 곳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꺼이 보태어 주셨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성주지사에서 경계측량을, 대명건축과 성주건축에서 인허가를, 봉사단체인 선녀와나무꾼, 모란봉사단에서 화재 잔재 처리와 주변정비를, 삼성가스에서 가스시설을 광선전설에서 전기인입을 재능기부 해주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