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은 대구편입 등 공동합의문 이행 선행돼야
박성준 | 기사입력 2021-07-30 17:57:33

[군위타임뉴스=박성준 기자] 김영만 군위군수는 30일 영남일보에서 주최하는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군위군의 발전 방향’에 대한 심포지엄에 참석했다.

이 자리는 군위군의 통합신공항 유치신청를 기념하고 그간의 추진경과 보고를 가지는 등 1주년 기념식도 함께 열려 지역주민들과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건설을 다짐했다.

이날 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공항에 대한 지지를 보내준 군민들에게 감사드리고, 경북도의회의 군위군의 대구편입에 대한 의견청취가 오는 8월 20일 임시회로 정해짐에 따라 “대구편입은 통합신공항의 끝이 아니라 시작점"이라는 점을 밝히며 “군민들께 약속한 공동합의문은 어떠한 경우에도 지켜나갈 것"이라며 군위군의 대구편입을 비롯한 공동합의문의 이행에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열린 심포지엄에서 발제에 나선 대구경북연구원 김주석 연구위원은 ‘통합신공항 건설과 주변지역 발전과제’를 주제로 “공항 건설·계획단계에서부터 국토개발전략을 고려하여 공항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종합적인 지역개발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유신 안덕현 부사장은 ‘항공클러스터 조성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항공산업은 새로운 도시 성장과 경제 성장 원동력이며 공항복합도시가 새로운 지역경제권의 중심으로 성장하면 항공산업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순환구조를 가지고 있다"고 하였다.

이어 토론에서는 영남대 윤대식 교수, 한서대 김제철 교수, 경운대 이상관 교수, 전 대경연구원 이상용 위원, 정책기획연구원 이석희 원장, 대구한의대 성명순 교수가 참석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군위군 발전 방향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