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 보충교육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7-30 18:08:2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상반기 교육 미이수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 보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보충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상반기에 이은 비대면 사이버교육으로, 총 2회 실시한다. 1차 교육은 8월 2일부터 9월 17일까지, 2차 교육은 10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자는 알림톡으로 연계된 전자통지서가 발송되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전자통지서를 수령할 수 있고, 미수령자에게는 별도로 기존 종이통지서가 교부될 예정이다.

교육대상 민방위대원은 해당 기간 동안 시 홈페이지 배너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민방위사이버교육(www.cmes.or.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 후 동영상 교육을 시청하고 객관식 20개 평가문항 중 14개 이상을 맞히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다.

사이버 교육이 어려운 민방위 대원은 읍·면·동에서 서면교육 자료를 수령해 답안지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으며, 당해 헌혈자는 헌혈증 사본을 제출하면 민방위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김웅 안전총괄과장은 “민방위교육은 민방위 사태 및 재난 발생 시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한 대원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시행하는 만큼 적극인 참여와 교육 미이수로 과태료 처분을 받지 않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