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선정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7-30 18:09: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대표하는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아한’(청소년의 아름다운 한뜻)이 ‘2021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매년 전국 331곳 청소년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각 위원회의 활동을 심사해 총 30개의 모범이 되는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를 선정하고 있다.

청소년 20명으로 구성된 청아한은 수련관 운영에 적극 참여해 시설 운영과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요구도 조사, 모니터링 활동, 시설장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기관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는 등 수련관의 긍정적인 발전을 함께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수련관 이용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시설환경 개선 및 순환 버스 개선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관장에게 직접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으로 기관의 변화를 주도했다.

청아한 8기 김푸름 위원장(신당고 3)은 “청아한이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주도적인 청소년참여 활동을 통해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