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우리 아이들의 건강은! 우리가 지킨다!”
여름방학 중 충남 보건교사 코로나19 의료 봉사활동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8-03 09:52:4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여 의료인력이 부족한 시점에, 충남교육청 소속 보건교사들이 여름방학 중 의료봉사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임시선별검사소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의료인력이 부족한 현실이다.

보건교사들은 천안 및 아산시 선별진료소 의료봉사에 자원하여 행정 지원, 검체 체취 등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는 지난 겨울방학부터 시작해서 방학마다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충남보건교사회는 이운수 회장은 “코로나19 비상 상황에서 학생과 교직원들의 방역을 책임지고 있는 보건교사도 지치고 힘든 상태지만, 같은 의료인으로서 선별진료소의 업무경감을 위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의 건강은 곧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우리 아이들은 우리가 지킨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봉사활동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육건강과 이완택 과장은 “지난해부터 코로나19 대응을 위하여 유일한 의료인이자 교육자로서의 보건교사의 역할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학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일상·교육회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