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사이트 갑질로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자 분통!
신규 번호 등록 후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은 그림의 떡?
김정욱 | 기사입력 2021-08-05 06:56:03

[서울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지난 4일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 A씨의 카카오톡에 대한 글이 올라와서 화제인 가운데 이에 대한 카카오톡의 명확한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


A씨의 말에 따르면 사업을 하는 관계로 주소록 앱에 추가된 정보가 약 1만 여건이 넘었다고 한다.

부득이하게 번호를 변경 한 후 신규 휴대폰으로 주소록 앱 속 전화번호를 옮긴 후 카카오톡을 설치를 하였으며, 새로 바뀐 전화번호를 안내하기 위하여 약 1만 여명에게 며칠이 걸리더라도 하나하나 인사를 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시작했다고 했다.

하지만 약 10명의 지인에게 카카오톡을 보낸 후 갑자기 “이용자 보호조치로 인해 이전에 대화한 적 없는 상대에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도록 제한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서 더 이상 채팅을 할 수 없게 되었다.

황당한 A씨는 카카오 고객센터에 수차례 글을 남겼지만 묵묵부답이었고, 그 흔한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없어서 발만 동동 구르고 있다고 했다.

급한 마음에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이용자 보호조치에 대한 글을 찾아볼 수 있었으며, 이와 같은 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을 확인하였다.

A씨는 “물론 카카오톡으로 인해 불법광고 피해를 줄이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부득이하게 시행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음을 꼭 알아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피해자 B씨는 “카카오톡이 빈대를 잡으려다 초가삼간을 태우고 있다. 신규 번호를 등록한 사람은 카카오톡을 이용하지 말라는 것인가?"라며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