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운영
-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 30명 모집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8-17 15:46:18

[서울타임뉴스 = 고광섭] 서울 강서구가 사회적경제기업 예비창업가의 창업 길라잡이로 나선다.

구는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을 준비하는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고 창업 과정에 필요한 전략과 노하우를 전수,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오는 9월 28일(화)부터 11월 2일(목)까지 기초와 심화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초 과정은 ▲사회적경제 이해 ▲사업화 기획 전략 수립 ▲창업아이템 솔루션 수립 ▲수익 구조 구체화 단계 ▲사업계획서 작성 등 총 5회차로 구성됐다. 창업 컨설팅 전문가와 함께 창업과정 전반을 살펴보고 실전 창업을 위한 기본을 다진다.

심화 과정은 기초 과정에서 창업아이템이 구체화된 참여자 10팀을 선발, 맞춤형 그룹멘토링으로 진행된다. 고객 설정, 시장분석,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진입을 위한 사업 계획을 구체화한다.

기초와 심화 과정을 마친 후에는 ‘사업계획 발표회’를 열어 본인만의 사업을 선보일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우수 참여자 2팀에게는 내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 사업’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9월 15일(수)까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info@gssec.org)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ssec.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오는 8월 18일(수)부터 신생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저비용으로 사무 공간을 임대해주는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도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일자리정책과 또는 강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로 하면 된다.

2021 강서구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홍보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