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옥 작가 초청강연회 개최
여름밤, 도서관에서 즐기는 클래식 피서
권오원 | 기사입력 2021-08-19 16:10:27

[김천타임뉴스=권오원 기자] 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8월 20일 오후 6시50분~9시20분 최영옥 음악 칼럼니스트를 초청, <영화가 사랑한 클래식>을 주제로 펼쳐지는 한여름 밤 클래식의 낭만 속으로 시민들을 초대한다.

여러 방송 매체에서 음악방송 기획과 진행을 맡았으며 음악 칼럼니스트로, 또 다수의 서양음악 관련 책을 집필한 작가로서 대중에게 보다 쉽게 클래식의 매력을 알리고 있는 최영옥 작가는 이날, 영화 속 배경음악으로 삽입된 클래식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한다.

또한, 앞선 강연에 소개된 클래식 음악은 유럽․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영표 바이올리니스트와 최미정 비올리니스트의 초청협연을 통해 생생한 선율로 다시금 재현되어 한층 더 깊이 있는 감동과 여운을 안겨 줄 예정이다.

백선주 시립도서관장은 “클래식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도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자리인 만큼 부담 없이 참여하시어 무더위와 코로나에 지친 마음도 함께 달래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며, 강연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사서팀(054-421-28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