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복합 시립도서관 건립사업 순항
두드림 시립도서관(생활문화센터) 통합설계용역 중간 보고회 개최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8-22 12:53:59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는 상주 두드림 시립도서관(생활문화센터) 건립사업 통합설계 용역의 중간 보고회를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경북도의회 남영숙·김영선 의원, 상주시의회 임부기 부의장 등 10명의 의원과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생활SOC 복합화사업의 일환이며, 복룡동 일원 5,922㎡ 부지에 사업비 174억원(국·도비 70억원)을 투입해 건축 연면적 3,693㎡ 규모로 건립된다. 1, 2층은 시립도서관, 3층은 생활문화센터로 구성된 복합 문화시설이다.

설계 과정에 과감한 오픈 플랜 공간 구성과 만화를 주제로 한 특화 공간 조성을 통해 기존의 경직된 도서관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중간 보고회를 통해 그동안 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참석 관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미비한 점과 중점 추진해야 할 사항들을 재설정한 뒤 11월 초 각종 인허가 및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12월 착공해 2023년 상반기 내 준공 및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