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해설사 신규 교육생 모집
이단비 | 기사입력 2021-08-25 13:00:06

[청송타임뉴스=이단비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향후 늘어날 관광객과 관광해설 수요에 대처하고, 청송을 찾는 관광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월 31일까지 문화관광해설사 양성을 위한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명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문화관광해설사 교육생으로 최종 선발되면, 4주간 집합교육과정을 이수하고 3개월의 실무수습 기간을 거쳐 정식으로 문화관광해설사의 자격이 부여된다.

지원 자격은 문화관광해설사 교육생에 관심 있는 청송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광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영어나 중국어 등 외국어로 문화관광해설이 가능한 외국어 능동자에 대해서는 우대할 방침이다. 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학력이나 어학능력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 청송군청 관광정책과로 오는 31일 오후 6시까지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문화관광해설사는 청송을 찾는 외부 관광객에게 청송을 제대로 알리고 홍보하여, 청송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홍보대사"라며 “문화나 관광 등에 기본 소양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능력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군은 현재 6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송소고택, 관광안내소 등에 배치되어 관광객들의 해설요청에 따라 관내 주요 관광지와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해설을 통해 청송을 알리고 홍보하고 있다.
코로나이전 자료사진
코로나이전 자료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