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일자리 사업 청년 전략사업에 배치해 맹활약
고양산업 진흥원에서 카드뉴스, sns홍보 등 청년 매니저들의 활약
이창희 | 기사입력 2021-09-01 10:49:00

고양시청 전경 사진제공=고양시청
[고양타임뉴스=이창희 기자] 고양시의 '고양 희망-내일 공공일자리사업' 참여 청년들이 개인의 능력과 경험을 살려 고양시 전략산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고양산업진흥원에는 지난 2월부터 고양시 공공일자리사업에서 배치한 청년 7명이 정책홍보 매니저, 혁신창업챌린저 매니저, 경영지원 매니저, 기업입주시설 매니저, 스마트시티 지원 매니저 등 근무하고 있다.

청년 매니저들은 고양산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카드 뉴스로 만들어 SNS에 게시하는 홍보 업무부터 각종 포스터 제작, 스마트시티 추진 사업 같은 업무를 보조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그동안 고양산업진흥원 업무는 주로 기관이나 기업 홍보에 그쳤으나 최근 창업 관련 프로그램 등 일반인들의 요청과 수요가 많아지면서 홍보, 창업 챌린지, 입주 시설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서 청년 매니저들이 업무를 도와주어 업무 향상에 크게 효과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