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참여하면 문화상품권 1만원 드립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9-02 14:31:28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세종특별자치시·광주광역시 초등학교 4학년 아동이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에 참여하면 상품권을 드리는 ‘충치예방 서비스 받고, 모바일 상품권도 받고!’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동치과주치의 건강보험 시범사업’은 광주광역시와 세종특별자치시의 올해 초등학교 4학년 아동에게 3년간 실시하며, 사업에 참여한 아동은 치과 주치의를 6개월에 1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포괄적인 건강관리(불소도포, 치면세마 등 예방진료, 치아발육 및 건강상태 평가, 칫솔질 교육)를 받을 수 있다.

치과의원 방문 시 본인부담금은 진료비의 10%로 진찰료를 포함하여 1회당 약 7,500원이며, 의료급여대상자와 차상위계층은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참여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s.or.kr)와 모바일앱(The 건강보험)에서 가까운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치과의원을 확인하고,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치과의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에 참여한 아동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