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코로나 특별지원금 ,선불카드 현장접수처 운영
전찬익 | 기사입력 2021-09-02 16:52:45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가 오는 9일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코로나 특별지원금선불카드를 지급하는 가운데, 이와 별도로 400세대 이상 아파트를 중심으로 현장 배부를 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코로나 선불카드 지급과 관련해 시민들이 행정복지센터로 몰리는 것을 예방하고, 이에 따른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현장 배부 대상은 400세대 이상 아파트 또는 인근 아파트 단지의 세대수 합이 400세대 이상인 아파트를 포함 총 97개 아파트 입주민 4만 1000여명이다.

이에 경주시는 이들 대단지 아파트를 중심으로 현장접수처 49곳을 설치하고 선불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는 △건천읍 건천휴먼시아 △월성동 코아루그랑블 △동천동 프루지오 등을 포함해 지역 거점 30곳에서 현장접수처가 설치·운영된다.

또 11일부터 12일까지는 △강동면 위덕삼성타운 △안강읍 안강에덴타운 △현곡면 경주현곡푸르지오 등을 포함해 지역 거점 19곳에서 현장배부가 이뤄진다.

특히 세대별 일괄 수령을 원할 경우 △아파트관리사무소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고 △위임자의 신분증과 도장을 들고 현장접수처를 방문하면 세대원의 특별지원금을 모두 수령할 수 있다.

현장 접수는 5부제와 상관없이 해당 아파트 주민이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다만 현장 접수 기간 중 해당 아파트 주민들은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신청이 안 되니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현장 접수 기간 이후에는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신청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나 경주시 시정새마을과(☎054-779-659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현장배부 대상이 아닌 시민들은 오는 9일부터 12월 24일 오후 6시까지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즉시 지급받을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