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원예농협 전국규모 건고추 경매 성황
강영석 상주시장, 건고추 경매현장 격려 방문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9-03 16:29:22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강영석 상주시장은 9월 2일(목) 건고추 경매가 성황을 이루고 있는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을 방문하여 출하 농업인들의 격려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저온 및 장기간의 장마 영향을 받아 홍고추 작황이 좋지 않았으나, 올해 좋은 일기의 영향으로 병해충 피해가 줄어 작년대비 30%가량 생산량이 증가하였다. 이에 따른 경매 물량도 함께 늘어나 현재까지 약 100여 톤 이상의 건고추가 거래되었으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은 연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상주원예농협 공판장에서는 30kg, 60kg 단위 경매가 이루어지는 타 시장과 다르게 6.5kg, 9.5kg, 12.5kg 등 경매단위 소포장화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이어가고 있어 관내 농가 뿐 아니라 인근지역 농가의 출하도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연중 건고추 거래금액 1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