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적극 활용하여 농산물 판매!
박성준 | 기사입력 2021-09-03 16:32:20

[군위타임뉴스=박성준 기자] 군위군 강소농 자율모임체(‘소확행’대표 하선혜)는 추석 대목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지난 31일 사과 농가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이커머스(E-commerce)의 합성어로 온라인 실시간 양방향 소통 판매 경로로 확대되고 있는 신 마케팅시장이다.


지난 7월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옥수수 농가 홍보 및 판매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방송은 사과 과수원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갓 수확한 신선한 사과와 사과를 활용해 준비한 음식들을 맛깔나게 비치하여 시청자들의 구미를 자극했다.

곧 있을 명절을 맞아 선물용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이 접속해 이날 생방송을 통해 1시간에 32박스 정도 판매하면서 농가 및 구매자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였다. 강소농 자율모임체(‘소확행’대표 하선혜)는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농가들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진행될 것임을 알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