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하향하는 의성군
우진우 | 기사입력 2021-09-04 14:34:23

[의성타임뉴스=우진우 기자]9월 4일 0시부터 10월 3일 24시까지 경북 의성군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됐다.

의성군은 기존에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유지하고 있었으나, 확산세가 확연히 꺾이며 4일부터 1단계로 변경하게 됐다.

이를 통해 50인 이상 금지됐던 행사는 500인 이상 행사 시 지자체에 사전 신고를 하는 것으로 완화되었으며, 종교시설도 수용인원의 50%까지 수용 가능하게 됐다.

사적모임은 예방접종 1차 접종자와 미접종자는 4인까지, 예방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한 자를 포함하면 8인까지 가능하고, 식당과 카페의 운영시간 제한도 해제됐다.

이 밖의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청 홈페이지(www.usc.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의성군 관계자는 “군민들께서 적극적인 검사와 방역에 협조해 주신 덕분에 1단계로 하향되었다"면서도“언제든 다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고 일상의 긴장을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