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생활실태와 욕구조사 등 장애인복지 조사 추진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9-07 17:42:5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7일 시청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천안시 장애인복지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복지문화국장과 시의원, 장애인단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장애인 현황조사, 분석보고 등 연구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그동안 천안시 장애인복지 중장기 계획에 대한 연구 사례가 없어 장애인복지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의 필요성이 제기돼 시작했다.

보고회는 용역사인 (재)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의 연구 중간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참석위원들과 질의응답, 천안시 장애인복지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시는 지역에 맞는 장애인복지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장애인 복지서비스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중장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을 보완해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종기 복지문화국장은 “천안시 장애인 생활실태와 욕구조사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장애인 중장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장애인복지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